작은 얼음집 안에 서툴게 집어넣은 영화들과 상영관들. (2006.10.23~)
by 배트맨

<미션> 스탭롤의 보너스 컷
재개봉작 <미션>을 관람한 '허리우드 클래식'의 상영관 내부 모습입니다.
    셔터 스피드를 길게 했더니 움직이는 관객의 모습이 심령 사진처럼 나왔네요.


1986년도 작품이기 때문에 엔딩 크레딧이 요즘의 외화들처럼 길지는 않았습니다. 당시에는 참여하는 스탭들이 지금처럼 많지 않았기 때문이였겠죠.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때 나왔던 곡은 'On Earth As It Is In Heaven'으로 알고 있는데, 스탭롤이 모두 올라간 후 생각지도 못했던 보너스 컷이 나왔습니다.

약 10초 정도 남짓한 시간의 보너스 영상이였는데, 주교로 나오는 레이 맥아널리가 모습을 보이더군요. 이 작품의 화자가 되는 캐릭터이기도 한데, 교황에게 편지를 쓰려고 테이블 위에 앉아있는 모습의 영상이였습니다. 그가 쓰는 편지가 교황 앞이 아닌, 오늘날의 관객들에게 보내지는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영화의 메시지를 보았을때 꽤나 강렬했던 보너스 컷이였습니다. 

레이 맥아널리의 정보를 찾아보니 1989년에 사망한 것으로 나오네요. 많이 늦었지만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는 오래전에 관객들 곁을 떠났지만 영화속에서는 이렇게 오늘날에도 저와 같은 관객이 글을 쓰게 만드네요. 

지금부터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를 관람하지 않으셨다면 읽지 마시길..

영화의 마지막 순간에 주교는 다음과 같이 교황 앞으로 편지를 적습니다.
"신부들은 죽고, 저만 살아 남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죽은 건 나고, 산 자는 그들입니다. 그것은 언제나 그렇듯 죽은 자의 정신은 산 자의 기억 속에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저는 그에게 이렇게 답장을 쓰고 싶어집니다.
"당신은 죽고, 저는 살아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죽은 배우의 정신은 산 관객의 기억 속에 영원히 살아있을겁니다."

<미션> 리뷰 새창으로 보기 [재개봉] 미션 (The Mission)
by 배트맨 | 2008/06/22 11:24 | 극장이 좋아요 | 트랙백 | 덧글(4) |
트랙백 주소 : http://gilwon.egloos.com/tb/194467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poppa at 2008/06/22 11:39
심령 사진? 에 잠시 흠짓 한 번, 글 읽다가 스포일러가 있다는 말씀에 스크롤 후다닥 내립니다... 밤이였음 더 놀랐을 뻔 했어요.ㅋㅋㅋ
Commented by 배트맨 at 2008/06/22 12:29
날씨가 무더운데 사진 덕분에 잠시 시원하셨나요? ^^; '허리우드 클래식'에 대한 탐방 글을 적어보려고 사진을 몇 컷 담아왔습니다. 내일중으로 올려보려고요.

스포일러 부분은 안읽으시기를 잘 하셨습니다. 저는 2MB와 딴나라당이 좋아라하는 OIE의 기준에 의거, 스포일러 사전 공지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_-a
Commented by trinity at 2008/06/23 15:43
잘 읽었습니다~

사진 정말 특이한데요??
Commented by 배트맨 at 2008/06/23 16:20
사진을 흑백톤으로 전환시킨 후, 스크린에 텍스트 좀 넣어봤습니다. 똑딱이 카메라이지만 제한적인 조리개 모드가 있거든요. 상영관 내부가 어두워서, 셔터 스피드가 길어지다보니 저렇게 관객이 나왔습니다. 움직이지 말라고 할수도 없고.. ^^*

:         :

:

비공개 덧글

이글루 파인더

최근 포스트
카테고리
태그
최근 등록된 덧글
오랜만에 생각나서 와 ..
by haru at 02/20
답글을 못볼수 있을거 ..
by 이꼬꾸 at 01/23
안녕하세요 ~~~ 이번..
by 이꼬꾸 at 01/23
. . 혹시 많은 부채에 ..
by 7516 at 04/03
. . 수년간 꾸준히 전..
by 회생도우미505 at 03/12
최근 등록된 트랙백
이스턴 프라미스 - 폭력..
by 영화중독자 칼슈레이 : 손..
[영화,멜로] 다큐멘터..
by 월풍도원(月風道院) -..
Public Enemies, 2009..
by 석켱이의 생각나면 쓰는..
전우치
by bada's style
셔터 아일랜드
by bada's style
rss

skin by jesse